한국 공주대 '중국 조선족학교 교사 초청연수' 환영식

0 424

 

한국 공주대 '중국 조선족학교 교사 초청연수' 환영식
//hljxinwen.dbw.cn  2018-01-11 11:42:25

 


00300079896_ce3a0d0d.jpg

 

  (흑룡강신문=하얼빈) 한국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 한민족교육문화원은 지난 10일(수) 오후 5시 한민족교육문화원 컨벤션 홀에서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는 중국 조선족학교 교사 초청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중도일보에 따르면 조선족학교 교사 초청연수는 오는 24일까지 약 2주간 조선어 교사 40명, 전통음악 교사 22명 등 총 6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연수생들은 한국의 최신 국어교수법, 음악관련 교수법, 한국 국내 교육기관 방문 및 수업 참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받는다

  특히 이 연수는 조선족학교 교원 역량 강화와 국내 교원과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올해에는 문화·예술분야인 음악교원을 초청인원에 포함시켜 조선어 교육뿐만 아니라 음악 교과 교육까지 진행된다.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원장 양병찬)은 “연수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론 중심의 교육을 지양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현장중심의 살아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매체 활용한 교수, 학습지도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교수법 외에도 정선아리랑 배우기 체험, 한국 공연 관람 등의 한국문화 실습 및 체험, 강원도 정선, 서울 등 지역 문화를 탐방하는 일정도 편성, 보다 심도 있고 알찬 연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