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동조중 ''2018 단동시 교육의 질 향상상'' 수상

0 162

단동조중 '2018 단동시 교육의 질 향상상'' 수상

인터넷료녕신문  2019-05-13 11:08  发布人:윤철화  

 


본사소식 일전, 단동조중이 단동시교육국으로부터 '2018 단동시 교육의 질 향상상'을 수상했다. 

 

단동시교육국은 단동조중이 교사력량 강화, 련맹학교, 학부모 참여 등 학교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오며 교육교학수준에서 질적인 향상을 가져왔다고 긍정하면서 이는 전교 사생의 공동 노력과 갈라놓을 수 없다고 평가하였다.  

 

윤청 교장은 “단동조중은 교육의 질 향상 및 교육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히면서 ‘민족성, 개방성, 융합성, 시범성’ 학교운영리념으로 영향력있는 민족학교를 만들며 민족인재를 배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단동시조선족중학교는 우리 민족의 문화전통을 계승 발양하면서 일류의 민족학교와 국제화창구학교 건설에 대한 박차를 가하고 있다. 료녕성의 대부분 조선족학교 학생수가 날로 감소되는 상황 속에서도 학생수가 해마다 늘고 있어 1990년대초 200여명에서 현재 586명으로 늘어났다. 최근년에는 ‘료녕성민족단결시범학교’, ‘단동시 뢰봉따라배우기 선진집체’, ‘단동시 교육계통 선진당지부’, ‘단동시 교육항풍선진단위’, ‘단동시 선진당지부’, ‘전국 교육계통 선진집체’ 등 영예를 안았다. 

 

윤철화 기자 

 

원문웹주소: http://kr.lnd.com.cn/News/Details/161853